NEWS
정치·경제
사 회
문화·생활
만화·애니·캐릭터·게임
스포츠·연예
국 제
OPINION
칼 럼
- 김인철 명작기행
- 강재형 옥의티
- 백경학 茶한잔
- 박용준 변호사 Q&A
- 장경수 이빨까기
- 박인식 행복이야기
- 최용택 세무칼럼
- 건강·미용 칼럼
편집위원 코너
WHO's
사 람 들
인 터 뷰
연재만화
강인춘 시어머니
깔리아 숲속편지
김상돈 콩가네
최인수 하여가
홍길동 만평
컵's
G마켓
Home > NEWS > 만화/애니/캐릭터/게임
‘올리볼리 그림동화’ 스페셜 에디션 공개
다음세대재단, 유명 동화를 플래시로 제작
2010-11-10 07:29:42 입력

■올리볼리 그림동화 스페셜에디션_몽골 동화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설립한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 3세계 그림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올리볼리 그림동화’의 스페셜 에디션(http://special.ollybolly.org)을 특별 제작, 공개했다.

다음세대재단 문화다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 3월 시작한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제3세계 유명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공익사업이다. 한국에 살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그 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부모 나라의 문화를 즐겁게 배우고, 다음 세대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다름’을 존중하고 긍정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에 올리볼리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동화 중 인기 있는 16편을 선정, 한국어와 원어로 나레이션을 녹음해 제작했다. 특히, 올리볼리 그림동화 취지에 공감한 대사관 및 문화예술인들이 녹음에 직접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원어 나레이션에는 주한필리핀대사 루이즈 티 크루즈, 주한베트남대사부인 레 티 라이, 우즈베키스탄 부대사 부인 아훈자노바 딜바르가 참여했으며, 배우 박정자, 윤석화, 문소리, 송일국, 신애라, 배해선, 한명구, 방송인 김세원, 가수 유열이 한국어 나레이션에 참여했다. 부모가 자녀에게 동화책을 읽어 주는 느낌으로 나레이션이 녹음되어 어린이들이 보다 재미있게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올리볼리 그림동화 스페셜 에디션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ollybolly.org) 및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http://kids.daum.net)을 통해 무료 서비스되며, 향후 아이폰,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제작해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다문화센터 및 도서관, 학교 등에 올리볼리 스페셜 에디션 CD를 무료로 배포해 그 동안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접하기 어려웠던 환경의 아이들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다음세대재단은 향후 레바논, 이란, 인도네시아, 팔레스타인, 티벳 등의 동화를 추가해 연내 100여편까지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는 몽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5개 나라의 동화 60편을 영어, 원어, 한국어 3가지 자막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다음세대재단 문효은 대표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보다 생동감있게 올리볼리 그림 동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다름'이 차별과 배제의 원인이 아닌 창조성의 원천임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세대재단은 3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카페 아모카에서 올리볼리 그림동화 스페셜에디션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필리핀 대사를 비롯해 올리볼리 그림동화 사업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스페셜 에디션 소개 및 시연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스페셜에디션 나레이션 녹음에 참여한 배우 송일국씨가 참석해 행사의 뜻 깊은 취지를 알리는 데 동참했다.

2010-11-10 07:33:51 수정 박상옥 ([email protected])
박상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님의 한마디 패스워드 :
이름
자동 댓글 방지 : 7c63b0d497 왼쪽의 글자중 빨간글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평 가









0 / 300byte
(한글150자)
제 목
내 용
취업포털 인크루트 베너입니다. 효율이 좋으면 수수료 상향 조정 예정이니 많이 퍼가 주세요~
알리는 글
코카뉴스 자문변호사 위촉
보도자료 기사화 서비스 개시
서버 이전으로 불편을 드렸습니다
가장많이 본 뉴스
최근 댓글
잘가 내친구 햄스터
잘가라 임마
김미샵 괜찮던데요
내가 나사들의 머리 나사들을 풀어
오픈안하면계약금안돌려줘요 신중
경기도화성
저거 낚시 글임
살 빼고 싶다면 어느 부위를?
뱃살
허벅지살
허리살
종아리살
회사소개 | 개인정보 취급방침 | 회원약관 | 각종문의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312 , 등록연월일 : 2007년 1월 11일
본사 :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81-92 201호
발행인 : 박상옥 , 편집인 : 김진수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화번호 : 02-786-9488, 팩스 : 02-712-1079, 관리자메일 : [email protected] ,
Copyright¨I 2023 코카뉴스.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