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정치·경제
사 회
문화·생활
만화·애니·캐릭터·게임
스포츠·연예
국 제
OPINION
칼 럼
- 김인철 명작기행
- 강재형 옥의티
- 백경학 茶한잔
- 박용준 변호사 Q&A
- 장경수 이빨까기
- 박인식 행복이야기
- 최용택 세무칼럼
- 건강·미용 칼럼
편집위원 코너
WHO's
사 람 들
인 터 뷰
연재만화
강인춘 시어머니
깔리아 숲속편지
김상돈 콩가네
최인수 하여가
홍길동 만평
컵's
G마켓
Home > 칼럼 > 건강/미용
알레르기 비염 제거로 성장 효과 UP!
코막힘 등 소아비염 $만성비염은 성장 방해…
2010-11-18 17:43:23 입력

알레르기 비염 제거로 성장클리닉 효과 UP!

감기도 아닌데 유난히 콧물을 달고 사는 아이가 있다. 내 아이가 콧물을 자주 흘린다면 ‘아이니깐 콧물을 잘 흘릴 수 있지…’ 하면서 넘어가기보다 한 번 자세한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 코막힘이나 콧물이 흐르는 증상이 3주 이상 지속된다면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성인보다 알레르기 비염에 쉽게 걸린다. 2008년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등학생 3명 중 1명이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 되었다.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은 부모의 몫! 질병에 대처하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이 흔한 질병에 대해 부모들의 인식 수준은 미미하다. 보통 감기 증상과 혼동하면서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아 아이들의 소아비염 증상을 만성비염으로 키우는 경우가 많다. 만성비염은 아이들에게 굉장히 위험한 질병이다. 코를 오래 훌쩍거리다 보면 코를 자주 마시게 돼 두통이 생기고 기억력이 떨어지게 된다.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부비동염)이 아이들의 학습 효과를 떨어뜨린다는 연구 결과는 이미 오래 전부터 보고되었다.

또 친구들로부터 놀림을 받게 돼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장애로도 발전할 수 있다. 더 심각한 건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성장장애까지 겪을 수 있다는 점이다.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우리 몸은 호르몬 분비를 왕성하게 하는데 코막힘, 재채기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면 아이들의 몸에서는 성장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는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성장기 내내 훌쩍거리면 원래 클 수 있는 상태보다 키가 자라지 않을 수 있다.

실제로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 축농증(부비동염), 아토피 피부염 증상이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절반이 넘는 102명이 저신장증으로 나타났다. 저신장증은 또래 아이 100명 중 키가 작은 순서로 세 번째 안에 드는 경우를 말한다.

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감기를 한 번 앓을 때마다 성장이 2주간 멈춘다는 보고도 있다. 누구나 어릴 적 감기 한 번 앓아보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냐 생각하겠지만 이 말을 새겨본다면 1년에 5회 이상 감기에 걸렸을 때 키는 10주 이상 멈춘다는 놀라운 결과를 마주하게 된다. 그러므로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키 크는 법을 찾기 보다는 키가 자라지 못하도록 성장을 저해하는 문제점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말이다.

편강한의원 성장클리닉 서초점 서효석 원장은 “저신장증 아이들에겐 조기 성장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장판이 닫히는 사춘기 이전에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 3대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해 몸의 모든 기관이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를 확보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한다.

서효석 원장은 “예부터 한의학에서는 ‘신주골(腎主骨)’이라 하여 ‘뼈는 신장이 주관한다’고 봅니다. 이는 신장이 튼튼해야 성장이 촉진된다는 말입니다. 폐는 신장의 어미 장부로 폐가 튼튼해야 그 아들 장부인 신장의 기능도 강해집니다. 따라서 어려서부터 폐 기능을 최대로 끌어올려야 몸이 건강하고 키도 쑥쑥 자라게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성장장애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뼈 나이, 성장판 닫힘의 여부, 체성분 검사 등의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해야 한다. 약 20% 내외에서는 부모의 유전적 요인에서 성장방해 요인을 찾을 수 있고, 나머지는 성장기의 영양상태, 생활습관, 정서적 요인 등 후천적인 요인에서 문제를 찾게 되지만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개인의 원인과 체질을 면밀히 살펴야 한다.

편강한의원 성장클리닉은 40년 가까이 임상연구를 통해 폐 기능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 것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이런 취지에서 성장기 어린이들이 복용할 수 있도록 ‘성장편강탕’을 개발하였다. 그 결과, 소아성장기에 폐 기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성장편강탕을 복용한 어린이의 경우 성장 속도가 크게 빨랐다. 아울러 원활한 폐 기능으로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어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력도 좋아져 성적 향상에도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됐다.

성장을 위해 필요 없는 소모전으로 자녀의 건강과 아까운 키를 버리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편강 성장장애 치료 프로그램으로 폐 기능을 보강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면서 아이의 식습관과 생활환경을 교정해 성장에 가장 적합하게 맞추어 가는 노력을 병행한다면 잠재되어 있는 자녀의 키를 끌어내 건강한 성장으로 이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010-11-18 17:55:37 수정 김용수 ([email protected])
김용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님의 한마디 패스워드 :
이름
자동 댓글 방지 : 473c70983f 왼쪽의 글자중 빨간글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평 가









0 / 300byte
(한글150자)
제 목
내 용
취업포털 인크루트 베너입니다. 효율이 좋으면 수수료 상향 조정 예정이니 많이 퍼가 주세요~
알리는 글
네이트 '공감' 버튼 적용…
코카뉴스 자문변호사 위촉
보도자료 기사화 서비스 개시
가장많이 본 뉴스
최근 댓글
ㅡㅡ
나쁜아이
말띠오늘돈이드어올수잇나요
내가 가겠소
최은정에 이어 이쁘네...^^
생각
ㅋ꽕
살 빼고 싶다면 어느 부위를?
뱃살
허벅지살
허리살
종아리살
회사소개 | 개인정보 취급방침 | 회원약관 | 각종문의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312 , 등록연월일 : 2007년 1월 11일
본사 :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81-92 201호
발행인 : 박상옥 , 편집인 : 김진수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화번호 : 02-786-9488, 팩스 : 02-712-1079, 관리자메일 : [email protected] ,
Copyright¨I 2023 코카뉴스.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